학교 소개


‘전 국민의 금융지식이 Up 되는 그날까지’


지난 23년 간 수많은 사람들과 재무상담을 진행하고 많은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금융지식 강의를 해오면서 가장 안타까웠던 현실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금융지식이 부족해 적던 크던 손해를 보고 있다는 겁니다. 


제가 만났던 사람들의 90% 정도는 차라리 금융상품에 가입하지 않았으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못 가입한 금융상품 때문에 큰 손해를 봤거나 더 나아가서는 금융사기까지 당하는 것을 보면서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살면서 기본적인 금융지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애써 번 한정된 수입을 효과적으로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과정에서 금융지식의 차이는 시간이 흐를수록 결과에 있어서 큰 차이가 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바를 해서 돈을 벌기 시작하거나 사회에 나와 직장생활이나 자신의 일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돈을 벌기 전까지 누구도 돈에 대해서나 올바른 금융지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려주지 않다보니 돈을 모으고 불리는 것보다는 쓰고 빚을 지는 것부터 배우게 됩니다. 처음부터 좋은 습관보다는 나쁜 습관이 몸에 달라붙게 되고 훗날 이를 고치려고 하면 혹독한 시간을 겪어내야 합니다.


돈을 모으고 불리기 위해서는 예, 적금을 비롯해 금융상품 가입이 필수입니다. 누구나 하나씩 가입하고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모든 금융상품은 결국 각자의 목표와 기간 그리고 투자 성향에 따라 자신에게 궁합이 맞는 상품이 될 수도 있고 안 맞는 상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립식펀드가 저에게는 맞을 수 있지만 당신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고 거꾸로 저에게는 맞지 않지만 당신에게는 맞을 수 있습니다. 즉 각각의 사람들이 처한 상황에 따라 같은 상품이 좋은 상품도 나쁜 상품도 될 수 있습니다.


‘배려와 감동이 있는 행복한 부자학교’의 강의는 단지 이론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을 상담하면서 경험하고 축적한 생생한 금융지식과 적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강의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배려와 감동이 있는 행복한 부자학교’는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도 전 국민의 금융지식 향상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고 뛰려고 합니다. 저의 자그마한 노력으로 한사람이라도 더 경제적인 자유를 얻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날이 하루하루 차곡차곡 쌓여 멋진 인생이 됩니다. 오늘을 멋진 하루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행운을 빌겠습니다.”

배려와 감동이 있는 행복한 부자학교 교장     이  천